지식널기

마케터 역할 및 업무

가우프로. 2022. 11. 13. 09:22
반응형

1. 인입

"데리고 오는 것"

서비스를 만들고 제공하여 사용자를 모으는 행위

제품을 만들고 구매자를 지속적으로 늘리는 행위

 

행위,활동의 예

-PR (기업의 홍보기사, 광고 등)

-Store Optimization (제공된 프로그램에 노출)

-Content Marketing (콘텐츠를 만들어 업로드하여 노출하는 행위)

-Performance Marketing (실제 광고를 집행해서 성과를 만드는 행위)

-Influencer Marketing (유명한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등에 요청 또는 계약하여 돈을 지불하고 서비스나 상품을 알리는 행위)

-Cross-sell (다른 회사, 기업에게 협업,합작하여 상호 프로모션 하는 행위)

 

 

2. 활성화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서비스를 잘 쓸 수 있도록 하는 행위

 

행위, 활동의 예

-Product (상품의 가치)

-Activation (사용 경험을 보다 좋게 하는 행위)

-Activity Notifications (활동성의 제안을 하는 행위)

-Community (사용자 대 사용자, 사용자 대 개발자, 사용자 대 제작자 등 소통하는 행위)

 

 

3. 수익 (Monetization)

수익화와 사용자 활성화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해 사용자가 돈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행위(Payment Processing)

 

 

4. 데이터 분석 (Analytics & insights)

마케터로써 가장 명확하고 통계적, 수치적인 근거를 기반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결정하는 행위

 

 

5. 채널 구축 및 활용

활용 가능한 매체나 툴(*도구) 등을 통해 사용자와의 상호작용하는 행위

*도구 : 전화, 문자, 카톡, 이메일, 앱푸시, sns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