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입
"데리고 오는 것"
서비스를 만들고 제공하여 사용자를 모으는 행위
제품을 만들고 구매자를 지속적으로 늘리는 행위
행위,활동의 예
-PR (기업의 홍보기사, 광고 등)
-Store Optimization (제공된 프로그램에 노출)
-Content Marketing (콘텐츠를 만들어 업로드하여 노출하는 행위)
-Performance Marketing (실제 광고를 집행해서 성과를 만드는 행위)
-Influencer Marketing (유명한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등에 요청 또는 계약하여 돈을 지불하고 서비스나 상품을 알리는 행위)
-Cross-sell (다른 회사, 기업에게 협업,합작하여 상호 프로모션 하는 행위)
2. 활성화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서비스를 잘 쓸 수 있도록 하는 행위
행위, 활동의 예
-Product (상품의 가치)
-Activation (사용 경험을 보다 좋게 하는 행위)
-Activity Notifications (활동성의 제안을 하는 행위)
-Community (사용자 대 사용자, 사용자 대 개발자, 사용자 대 제작자 등 소통하는 행위)
3. 수익 (Monetization)
수익화와 사용자 활성화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해 사용자가 돈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행위(Payment Processing)
4. 데이터 분석 (Analytics & insights)
마케터로써 가장 명확하고 통계적, 수치적인 근거를 기반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결정하는 행위
5. 채널 구축 및 활용
활용 가능한 매체나 툴(*도구) 등을 통해 사용자와의 상호작용하는 행위
*도구 : 전화, 문자, 카톡, 이메일, 앱푸시, sns 등
'지식널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르는 금리에 따른 불가피한 대출상식 (0) | 2022.11.26 |
---|---|
금융투자소득세 (0) | 2022.11.25 |
제품 기획 및 제작 짤팁 (0) | 2022.10.10 |
대체우유 시장 (0) | 2022.09.11 |
혈관이 건강하면 수명 연장도!! 혈관 청소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 (0) | 2022.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