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널기

[브랜드평판] 물티슈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가우프로. 2019. 8. 14. 17:24
반응형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슈퍼대디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9년 6월 29일부터 2019년 7월 30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528,4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768,514개와 비교해보면 8.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19년 7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슈퍼대디, 베베숲, 브라운, 페넬로페, 보솜이, 순둥이, 릴리유, 베베앙, 도담이, 달곰이, 도리도리, 아이러브베베, 올제, 맘아랑, 닥터마밍, 그린터치, 미엘, 엘프레리, 클레보스, 닥터아토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635 소통지수 220,662 커뮤니티지수 108,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8,89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424,411와 비교하면서 8.13% 상승했다.

2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315 소통지수 215,250 커뮤니티지수 56,9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5,50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412,010와 비교하면서 10.56% 상승했다.

3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91,740 소통지수 155,102 커뮤니티지수 146,0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87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5,568와 비교하면서 4.6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768,514개와 비교해보면 8.67% 줄어들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98% 상승, 브랜드소통 9.05% 하락, 브랜드확산 26.22%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이어 "2019년 7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슈퍼대디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추천하다, 안전하다, 휴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아물티슈, 아기물티슈, 프랜즈 몽키"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2.89%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6월 29일부터 2019년 7월 30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http://www.rekorea.net/bbs/board.php?bo_table=repu6&wr_id=1065&sfl=wr_subject&stx=%EB%AC%BC%ED%8B%B0%EC%8A%88&sop=and

반응형